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링피트어드벤처, 닌텐도 스위치의 신박한 운동게임

IT모바일

by inks 2020. 3. 8. 09:02

본문

 
2019년 9월 6일 닌텐도에서 출시한 링피트 어드벤쳐 입니다.  한국에는 10월 출시하였습니다. 이전에 Wii Fit과 유사한 타입으로 어드벤쳐 장르와 결합한 링피트어드벤처라는 귀여운 이름입니다. 가격은 84,800원으로 생각보다는 저렴하게 출시하였습니다. 닌텐도는 이전에도 Wii 이후에도 다양한 피트니스 게임을 꾸준히 선보였습니다. 이전 장르들과 다르게 링피트어드벤처는 운동에 집중한다는 생각보다는 게임을 하면 운동이 된다는 방법으로 접근한 느낌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게 뭔가 싶어보이시겠지만, 게임에는 스토리가 있으며 그 스토리를 따라 운동을 해야 플레이가 되는 구조 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여성분께서 들고있는게 링피트 입니다. 링피트를 들고 모험(어드벤처)를 떠나며 운동도 한다는 컨셉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게임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는가운데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 어둠의 드래곤(명칭은 Dragaux)이 지배하는 세계를 구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남녀노소, 세대를 막론하고 적용하능한 무난한 설정 같습니다. 어드벤처모드, 퀵플레이모드, 커스텀모드, 멀티모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친절하게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유지하라고하면 그 동작을 유지하면 됩니다. 숨을 들이마시거나하는 디테일한면까지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상반신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앉거나, 뛰는 등의 하체 운동도 있습니다. 초록색 요가몬스터도 있는데 따라서 요가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보고나서 닌텐도 링 피트 어드벤처가 신박한 게임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운동을 이렇게 격하게하다보면 변형이 올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이 링콘의 내부는 실리콘 재질로 이루어져 내구성이 튼튼한 편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에 접속하면 친구들 또는 전세계의 사람들과도 스코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무려 60종류의 피트니스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평소 게임에 관심없던 사람도 해볼만한 구성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근력운동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가장 많이한다는 스쿼트를 기준으로 본인 체중보다 높게 설정하는게 대부분 입니다. 링콘은 근력보다는 유산소, 결림개선, 자세개선, 스트레칭, 요가 등에 초점을 맞춰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드벤처 게임을 시작하면 다이나믹 스트레칭이 시작되고, 끝나기 전에는 스태틱 스트레칭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이 끝나면 어떤 운동을 했는지, 운동마다 경험치가 다르고 그 결과를 알려줍니다. 적당한 기간동안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높은 레벨에는 많은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무리하지않게 '오늘은 여기까지' 라며 알림창도 뜨기때문에 아주 큰 무리는 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체력에 맡게 조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운동부하설정은 1부터 3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총평


모션인식도 정확한편이고, 온 가족이 다함께 운동과 게임을 즐긴다는 점에서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당장 헬스를 다니는 저로서는 더 완성도가 높은 신제품이 나오면 구매하고 싶은 의향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